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21회 서울특별시중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1호

중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17년10월11일(수) 개회식직후


  1. 의사일정(제1차 본회의)
  2. 1. 제221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3. 2. 제221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4. 3.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의 출석요구의 건
  5. 4. 서울특별시 중랑구 시설관리공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1. 부의된안건
  2. ∘ 보고사항
  3. 1. 제221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의장 제의)
  4. 2. 제221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의장 제의)
  5. 3.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의 출석요구의 건(조회선 의원 외 3인 발의)
  6. 4. 서울특별시 중랑구 시설관리공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의장 제의)
  7. ∘ 휴회의결(의장 제의)

(10시16분 개의)

○의장 강대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21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사무국장으로부터 보고가 있겠습니다.

∘ 보고사항 
○사무국장 박정석   사무국장 박정석입니다.
  보고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제221회 임시회는 지난 9월 19일 김명찬 의원 외 다섯 분의 의원으로부터 임시회 집회요구가 있어 지방자치법 제45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오늘 집회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접수된 안건을 보고드리겠습니다.
  지난 9월 11일 중랑구청장으로부터 서울특별시 중랑구 공유 촉진 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이, 9월 19일 서울특별시 중랑구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으로부터 중랑구 시설관리공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이, 이어서 9월 27일에는 중랑구청장으로부터 중랑구 문화예술진흥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서울특별시 중랑구 건강가정지원센터 조직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9월 29일에는 서울특별시 중랑구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 억제 및 수집 운반 재활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중랑구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제출되었고 같은 날 서인서 의원 외 3명의 의원으로부터 서울특별시 중랑구 공익신고 처리 및 신고자 보호 등에 관한 조례안이 제출되었으며, 이어서 같은 날 중랑구청장으로부터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 처리 결과 보고의 건, 구정질문 추진현황 결과 보고의 건이 각각 제출되어 해당 상임위원회에 회부하였습니다.
  끝으로 서면질문서와 자료제출요구서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조회선 의원으로부터 1건의 서면질문서가 접수되어 집행부로 이송하였고, 이현배 의원, 최경보 의원으로부터 4건의 자료제출 요구서가 접수되어 집행부로 이송하였고, 집행부로부터 2건의 자료가 제출되었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강대호   박정석 사무국장님 수고하셨습니다.

1. 제221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의장 제의) 

(10시19분)

○의장 강대호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제221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제221회 임시회 회기는 10월 11일부터 10월 18일까지 8일간으로 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은 컴퓨터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  조)

제221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의사일정(안)

(부록에 실음)


2. 제221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의장 제의) 

(10시20분)

○의장 강대호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제221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회의록 서명의원은 중랑구의회 회의규칙 제45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인서 의원님과 조성연 의원님을 선출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의 출석요구의 건(조회선 의원 외 3인 발의) 
○의장 강대호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의 출석요구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10월 18일 구정에 관한 질문을 하기 위해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의 출석을 요구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본 출석요구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컴퓨터상에 제공해 드린 출석요구안을 참고하여 주시고 본 안건을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참  조)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 출석요구안

(조회선 의원 외 3인 발의)

(부록에 실음)


4. 서울특별시 중랑구 시설관리공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의장 제의) 

(10시21분)

○의장 강대호   이어서 의사일정 제4항 서울특별시 중랑구 시설관리공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을 상정합니다.
  서울특별시 중랑구 시설관리공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으로 강구자 님, 김재천 님, 문부태 님을 각각 추천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 휴회의결(의장 제의) 
○의장 강대호   다음은 본회의 휴회를 의결하고자 합니다.
  10월 12일부터 10월 17일까지 6일간 상임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본회의를 휴회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상정된 안건이 모두 처리되었으므로 오늘 회의는 이것으로 마치고 제2차 본회의는 10월 18일 오전 10시에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22분 산회)


중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