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194회 서울특별시중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중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14년 3월 12일(수요일) 10시 개식


제194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이 두 열)


(10시06분 개식)

○의사팀장 이두열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94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도록 하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근종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근종   존경하는 42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문병권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아직은 조석으로 쌀쌀한 기온이 남았지만 한껏 기승을 부리던 동장군도 시절의 흐름은 막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꿈과 희망을 주는 좋은 계절에 이렇게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제194회 임시회에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이제 3개월 후면 우리 구청을 새롭게 이끌어나갈 새로운 일꾼을 선출하는 6ㆍ4 동시지방선거가 있습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4년간 문병권 구청장님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 덕분에 우리 구 발전에 많은 성과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구정을 감시하고 견제하는 동료 의원들의 역할이 있었기에 이 같은 성과가 더 빛을 발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몇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우리 민선5기 문병권 구청장님의 약속 중 우리 구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상봉터미널 부지 개발, 신내 차량기지 이전, 면목의류패션 산업단지 조성, 망우 복합역사 건립, 망우 역사테마공원 건립, 면목동길 확장, 뉴타운 문제, 6호선 복선 환승역사 등 큼직큼직한 주요 사업들이 원만하게 추진되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 있어서는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특히, 면목의류패션 산업단지 조성은 서민들의 일자리와 관련이 있는 핵심적인 사업임에도 심도 있는 검토와 진척이 부진하여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는 바입니다.
  또한 망우 역사테마공원 건립사업도 우리 구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문화유산인 망우묘지를 애국공원으로 보존하며 우리 구를 널리 홍보할 수 있는 좋은 사업임에 틀림없기에 더욱 아쉬움이 남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러 가지 사정으로 추진이 어려웠던 좋은 사업들은 새로이 선출되는 민선6기 구청장과 7대 구의회가 힘을 합쳐서 잘 마무리할 것으로 기대하고 싶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제194회 임시회에서는 201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우리 공무원들의 사기증진을 위한 복무조례 등 2건의 조례에 대한 심사를 하게 됩니다.
  주민의 입장에서 세심하게 심사하여 주시기 바라며 특히, 선거를 앞두고 있는 시점이라고 해서 의정활동에 한치의 소홀함도 없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기 당부드립니다. 
  이제 긴 겨울이 지나 봄이 오면서 주민들의 야외활동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인근 산과 공원,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데 주민들께서 불편함이 없을지 사전에 철저하게 점검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또한, 금년에 추진할 사업들에 대해 시작 단계부터 다시 한 번 꼼꼼하게 챙겨 주시고 주요 사업들의 시행에는 주민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두열   이상으로 제194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15분 폐식)


중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