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55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원식

중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2년 7월 8일(금) 11시 개식


제255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개원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의원선서
6. 의원윤리강령 낭독
7. 개원사
8. 구청장 축사
9.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이 경 혜)


(11시03분 개식)

○의사팀장 이경혜   지금부터 제9대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 개원식 및 제255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원 선서가 있겠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모두 일어서서 의석에 배부해 드린 선서문을 왼손에 드시고 오른손을 들어 의장님의 선창에 따라 함께 선서하시면 되겠습니다. 
  선서 마지막 부분의 의원성명은 각 의원님 본인의 성명으로 낭독하신 후 오른손을 내리시면 되겠습니다. 
○의장 조성연   “선서, 본 의원은 법령을 준수하고 중랑구 구민의 권익과 복리를 증진하며 구정의 건전한 발전을 위하여 의원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중랑구 구민 앞에 엄숙히 선서합니다.”

2022년 7월 8일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 의원 고강섭   김미애
         김민주   나은하   박열완   신예진
         이윤재   이은경   전경구   전유정
         조성연   조현우   주덕성   최경보
         최윤찬   최은주   한성수
○의사팀장 이경혜   다음은 의원 윤리강령 낭독이 있겠습니다. 
  의원 윤리강령은 부의장님께서 낭독해 주시겠으며 의원님들께서는 그대로 서 계시면 되겠습니다. 
  최경보 부의장님께서는 발언대로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최경보 의원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 의원 윤리강령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 의원은 주민의 대표로서 양심에 따라 그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주민으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준수하여야 할 윤리강령을 다음과 같이 정한다.
  1. 주민의 대표자로서 인격과 식견을 함양하고 예절을 지킴으로써 의원의 품위를 유지하며 주민의 의사를 충실히 대변한다.
  2. 주민을 위한 봉사자로서 주민의 의사를 충실히 대변한다. 
  3. 공직자로서 직무와 관련하여 부정한 이득을 도모하거나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아니하며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을 솔선수범한다.
  4. 의회의 구성원으로서 상호간에 기회균등을 보장하고 충분한 토론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적법절차를 준수한다.
  5. 책임 있는 정치인으로서 모든 공사행위에 관하여 주민에게 책임진다.”
  고맙습니다.
○의사팀장 이경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조성연 의장님의 개원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조성연   존경하는 40만 중랑구민 여러분!
  그리고 류경기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 우리는 벅찬 기대와 희망 속에 중랑구의 미래를 새롭게 열어갈 제9대 중랑구의회를 개원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등원과 류경기 구청장님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저를 영광스러운 이 자리에 설 수 있도록 많은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지역주민 여러분과 의장의 중책을 맡겨주신 동료의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우리는 제9대 중랑구의회를 개원하면서 40만 구민 앞에 법령을 준수하고 주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의원의 직무를 양심에 따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엄숙히 선서했습니다. 
  결속된 힘과 지혜로 현장에서 구민들과 소통하며 고충을 헤아리고 구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공감하고 소통으로 화합하는 의회운영을 통해 구민에게 항상 믿음과 희망을 심어주는 의회상을 정립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의회의 본연의 기능인 구정에 대한 적절한 견제와 감시를 통해서 구민을 주인으로 참다운 행정이 구현되도록 다양한 이해와 갈등을 통합조정해 지역발전으로 승화시켜나감으로써 구민의 기대와 여망에 부응하는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의회를 위해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우리 의회와 집행부는 기능과 역할은 다르지만 지역발전과 구민들의 복리증진이라는 목표에 있어서는 동일한 입장에 서있다고 생각됩니다. 
  손뼉도 마주쳐야 소리가 납니다. 
  의회와 집행부의 단합은 힘이 되고 협업은 많은 일들을 이룰 수 있습니다. 
  집행부에서는 주요추진사업에 대하여 주민의 대의기관인 의회와 충분히 협의하고 주민의 의견이 폭넓게 반영될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의회에서도 집행부의 바람직한 정책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류경기 구청장님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구정의 진정한 주인은 구민입니다.
  우리는 구민의 선택에 의해 이 자리에 서게 됐고 책임질 줄 아는 구민의 봉사자라는 것을 한시도 잊지 않고 구민의 신뢰 속에 구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 구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무더운 장마철 날씨에 더욱 건강에 유의하시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늘 화목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경혜   다음은 류경기 구청장님의 축사가 있겠습니다. 
○구청장 류경기   존경하고 사랑하는 40만 우리 중랑구민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조성연 중랑구의회 의장님, 최경보 부의장님,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해 주고 계시는 중랑구의회 의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중랑구청장 류경기입니다.
  먼저 중랑구민의 큰 기대와 함께 오늘 역사적인 이 자리에서 제9대 중랑구의회가 힘찬 첫걸음을 내디디게 된 것을 우리 40만 중랑구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중랑구의회는 중랑구민의 민의를 대변하는 구의 입법기관으로서 중랑구정에 대한 감시자이자 끈끈한 동반자로서 중랑구 지방자치의 큰 축을 담당해 주고 계십니다. 
  존경하고 감사드립니다. 
  지난 6일 지방선거를 통하여 중랑구민의 대표로서 중랑구민의 귀중한 선택을 받으신 의원님 한 분 한 분 여러분께 그리고 오늘 제9대 중랑구의회 전반기를 이끌어 가실 의장단으로 막중한 대임을 맡으신 존경하는 조성연 의장님, 최경보 부의장님, 조현우 운영위원장님, 전경구 행정재경위원장님, 박열완 복지건설위원장님께도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 또한 이곳 중랑구의회 의정 단상에서 중랑구청장으로서 다시 인사드릴 수 있게 되어 중랑구민 여러분과 의원님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지난 선거과정에서 여기 함께하고 계시는 의원님들과 저는 중랑구 구석구석의 현장을 다니며 중랑구민들의 삶의 애환이 담긴 간절한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중랑을 사랑하고 아끼는 중랑구민 여러분들께서 중랑 발전에 대한 열망이 얼마나 큰지 우리 스스로 피부로 느끼는 과정이었습니다. 
  주민의 선택을 받은 우리는 이제 엄숙한 마음으로 40만 중랑구민이 삶의 현장을 세심히 살피고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실 수 있도록 행복한 중랑을 위하여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 우리에게 부여된 엄중한 책무라고 생각을 합니다. 
  존경하는 중랑구의회 의원님 여러분!
  앞으로 중랑은 서울에서 가장 따뜻한 도시, 가장 자랑스러운 도시, 행복한 미래가 있는 도시로 함께 만들어 나가십시다.
  저는 40만 중랑구민의 열망을 모아 행복한 중랑, 새로운 중랑을 위하여 온 힘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첫째로 중랑구를 교육만족도 1위, 최고의 교육도시로 만들어가겠습니다. 
  그리고 주택개발과 경제성장을 확 키워 우리 중랑의 발전을 이루겠습니다. 
  그리고 모두가 행복한 문화와 따뜻한 복지중랑을 꼭 만들어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중랑구의회 의원님 여러분! 
  중랑구민이 꿈꾸는 중랑발전을 이루기 위하여 의원님 여러분과 손잡고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중랑구민의 민의가 깃든 의회를 존중하고 의견을 깊이 숙의하여 중랑구민의 뜻이 하나하나 이루어져 더 행복한 중랑, 더 새로운 중랑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저와 우리 1,400여 중랑구 공직자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중랑구민의 자부심이 커지는 중랑을 만드는 데 존경하는 의원님 여러분께서 지도해 주시고 항상 함께해 주시기를 건의드립니다. 
  오직 주민만을 바라보며 구청과 구의회가 힘을 합치면 그 어느 곳보다 자랑스러운 중랑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중랑의 발전을 위하여 중랑구의회 의원님들의 손을 잡고 함께 뛰겠습니다.
  다시 한번 40만 중랑구민과 함께 제9대 중랑구의회의 개원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면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중랑구민 여러분과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의원님 여러분 가정에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경혜   이상으로 제9대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 개원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19분 폐식)


중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