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55회 서울특별시중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2호

중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2년7월15일(금) 10시


  1.    의사일정(제2차 본회의)
  2.  1. 서울특별시 중랑구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3.  2. 서울특별시 중랑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4.  3. 중랑구 청소년커뮤니티공간(3호 및 5호) 민간위탁 동의안
  5.  4. 중랑장애인가족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6.  5. 중랑시니어클럽(어르신일자리전담기관)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7.  6. 상봉재정비촉진계획 변경(안) 구의회 의견청취의 건
  8.  7. 중랑구시설관리공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9.  8. 중랑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 구성 위원 추천의 건
  10.  9. 중랑구 출자ㆍ출연 기관 운영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11. 10. 제9대 중랑구의회 부서별 위원 추천의 건

  1.    부의된안건
  2.  ○ 보고사항
  3.  1. 서울특별시 중랑구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중랑구청장 제출)
  4.  2. 서울특별시 중랑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중랑구청장 제출)
  5.  3. 중랑구 청소년커뮤니티공간(3호 및 5호) 민간위탁 동의안(중랑구청장 제출)
  6.  4. 중랑장애인가족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중랑구청장 제출)
  7.  5. 중랑시니어클럽(어르신일자리전담기관)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중랑구청장 제출)
  8.  6. 상봉재정비촉진계획 변경(안) 구의회 의견청취의 건(중랑구청장 제출)
  9.  7. 중랑구시설관리공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의장 제의)
  10.  8. 중랑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 구성 위원 추천의 건(의장 제의)
  11.  9. 중랑구 출자ㆍ출연 기관 운영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의장 제의)
  12. 10. 제9대 중랑구의회 부서별 위원 추천의 건(의장 제의)

(10시04분 개의)

○의장 조성연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55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사무국장으로부터 보고가 있겠습니다.

  ○보고사항 
○사무국장 정지욱   사무국장 정지욱입니다. 
  상임위원회 안건 처리사항을 보고드리겠습니다. 
  지난 7월 11일과 12일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으로부터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 고강섭 의원을, 행정재경위원회 부위원장으로 김미애 의원을, 복지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이은경 의원을 각각 선출하였다는 보고가가 있었습니다. 
  이어서 7월 14일 행정재경위원회 위원장으로부터 서울특별시 중랑구 수수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중랑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공정관광 지방정부협의회 규약 보고, 중랑구 노동자종합지원센터 재계약 보고의 건을 심사의결 하였으며, 중랑구 청소년커뮤니티공간(3호 및 5호) 민간위탁 동의안은 심사결과 수정가결 되었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또한 서울특별시 중랑구 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으로 고강섭 의원을 비롯하여 39개 위원회에 39명의 위원을 추천하였다는 보고가 있었으며, 같은 날 복지건설위원회 위원장으로부터 중랑장애인가족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중랑시니어클럽(어르신일자리전담기관)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용마경로복지센터 민간위탁 재계약 보고, 「꿈앤카페 다솜」재계약 보고의 건을 심사의결 하였고, 상봉재정비촉진계획 변경(안) 구의회 의견청취의 건을 반대 의결하였으며, 서울특별시 중랑구 민원조정위원회 위원으로 김민주 의원을 비롯하여 32개 위원회에 32명의 위원을 추천하였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조성연   사무국장님 수고하셨습니다. 

  1. 서울특별시 중랑구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중랑구청장 제출) 
  2. 서울특별시 중랑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중랑구청장 제출) 

(10시06분)

○의장 조성연   그러면 제1항 서울특별시 중랑구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의사일정 제2항 서울특별시 중랑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일괄 상정합니다. 
  행정재경위원회 고강섭 의원님 나오셔서 심사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강섭 의원   존경하는 중랑주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행정재경위원회 고강섭 의원입니다. 
  우리 행정재경위원회에서 심사한 서울특별시 중랑구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서울특별시 중랑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심사결과를 일괄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서울특별시 중랑구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으로 2022년 7월 1일 중랑구청장으로부터 제출되어 2022년 7월 7일 우리 행정재경위원회에 회부되었으며 지난 2022년 7월 15일 제3차 행정재경위원회에서 심사한 결과 원안가결 되었습니다. 
  조례안의 제안이유 및 주요내용을 말씀드리면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및 「보훈보상대상자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대상자 및 유가족을 수수료감면 대상에 추가하고 전국적 통일이 필요한 수수료를 정비하기 위하여 서울특별시 중랑구 수수료 징수 조례를 일부개정 하고자 함입니다. 
  본 조례안에 대한 주요내용을 말씀드리면 제6조제1항제3호의2에서 국가유공자에 준하는 군경과 그 유가족에 대한 수수료 감면 규정을, 같은 항 제12호에서는 보훈보상대상자 및 그 유가족에 대한 수수료 감면 규정을 각각 신설하였으며, 별표 제2호와 제5호에서는 「지방자치법」제156조제1항 단서조항에 따라 전국적으로 통일이 필요한 수수료를 정비하였습니다. 
  다음은 서울특별시 중랑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으로 2022년 7월 4일 중랑구청장으로부터 제출되어 2022년 7월 7일 우리 행정재경위원회에 회부되었으며 지난 2022년 7월 15일 제3차 행정재경위원회에서 심사한 결과 원안가결 되었습니다. 
  조례안의 제안이유 및 주요내용을 말씀드리면 「지방세특례제한법」의 개정내용을 반영하여 전자송달 및 자동이체 방식의 납부에 대한 세액공제금액을 확대하고, 「서울특별시 시세 감면 조례」일부개정사항을 반영하여 의료기관에서 설치한 임시선별진료소에 대한 재산세 감면 조문을 신설하기 위해 서울특별시 중랑구 구세 감면 조례를 일부개정 하고자 함입니다. 
  본 조례안에 대한 주요내용을 말씀드리면 안 제10조제1항제1호에서는 자동이체 등 납부에 대한 세액공제금액을 고지서 1장당 150원에서 250원으로 확대하였고, 같은 항 제2호에서는 고지서 1장당 500원에서 600원으로 세액공제금액을 확대하였으며, 안 제19조를 신설하여 감염병 진료를 위해 설치한 임시용 건축물로서 과세기준일 현재 해당 용도에 직접 사용하는 건축물에 대해서는 재산세를 면제하는 규정을 신설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보고드린 두 건의 조례안에 대해 기타 자세한 내용은 회의지원시스템상의 심사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고 의원 여러분께서도 우리 위원회에서 심사한 대로 의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상으로 심사보고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  조)

서울특별시 중랑구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보고서

서울특별시 중랑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보고서

(이상 2건 행정재경위원회)

(이상 2건 부록에 실음)


○의장 조성연   고강섭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서울특별시 중랑구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없으시면 본 안건은 질의 및 토론을 생략하고 행정재경위원회에서 심사하여 보고한 대로 원안가결 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서울특별시 중랑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질의하실 의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없으시면 본 안건은 질의 및 토론을 생략하고 행정재경위원회에서 심사하여 보고한바와 같이 원안가결 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중랑구 청소년커뮤니티공간(3호 및 5호) 민간위탁 동의안(중랑구청장 제출) 

(10시11분)

○의장 조성연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중랑구 청소년커뮤니티공간(3호 및 5호) 민간위탁 동의안을 상정합니다. 
  행정재경위원회 김미애 의원님 나오셔서 심사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미애 의원   안녕하십니까? 
  행정재경위원회 김미애 의원입니다. 
  우리 행정재경위원회에서 심사한 중랑구 청소년커뮤니티공간 민간위탁 동의안(3호 및 5호)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본 동의안은 2022년 7월 4일 중랑구청장으로부터 제출되어 2022년 7월 7일 우리 행정재경위원회에 회부되었으며 지난 2022년 7월 14일 제3차 행정재경위원회에서 심사한 결과 수정가결 하였습니다. 
  동의안의 제안이유 및 주요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청소년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쉬고 놀고 체험하는 전용공간을 설치하여 이를 전문성을 가진 법인이나 단체를 통해 운영을 위탁함으로써 안정적으로 연속성을 가지고 추진할 수 있도록 서울특별시 중랑구 행정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 제4조제3항에 따라 민간위탁 동의를 구하고자 함입니다. 
  위탁대상은 2개소로 공릉로2길 8-4 일대에 위치한 중랑구 청소년커뮤니티공간 3호점과 양원역로92 일대에 위치한 5호점입니다. 
  위탁기간은 2022년에서 2025년까지 3년간 운영하려 하였으나 우리 위원회에서 효율적인 민간위탁 운영을 위해서는 3년보다는 2년으로 운영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판단하여 위타기간을 2022년에서 2024년까지 2년으로 수정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보고드린 동의안에 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회의지원시스템의 심사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고 위원 여러분께서도 우리 위원회에서 심사한 대로 의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상으로 심사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  조)

중랑구 청소년커뮤니티공간(3호 및 5호) 민간위탁 동의안 심사보고서

(행정재경위원회)

(부록에 실음)


○의장 조성연   김미애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의사일정 제3항 중랑구 청소년커뮤니티공간(3호 및 5호) 민간위탁 동의안에 대하여 질의하실 의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없으시면 본 안건은 질의 및 토론을 생략하고 행정재경위원회에서 심사하여 보고한 대로 수정한 부분은 수정한 대로 기타 부분은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4. 중랑장애인가족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중랑구청장 제출) 
  5. 중랑시니어클럽(어르신일자리전담기관)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중랑구청장 제출) 

(10시16분)

○의장 조성연   그러면 의사일정 제4항 중랑장애인가족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과 의사일정 제5항 중랑시니어클럽(어르신일자리전담기관)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을 일괄하여 상정합니다.
  복지건설위원회 최은주 의원님 나오셔서 심사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은주 의원   안녕하십니까?
  복지건설위원회 최은주 의원입니다.
  우리 복지건설위원회에서 심사한 중랑장애인가족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과 중랑시니어클럽(어르신일자리전담기관)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이상 2건의 심사결과를 일괄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중랑장애인가족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본 동의안은 2022년 7월 1일 중랑구청장으로부터 제출되어 7월 7일 우리 복지건설위원회에 회부된 안건으로 지난 7월 14일 제3차 복지건설위원회에서 심사한 결과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본 안건은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중랑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보조사업자 지정기간이 2022년 9월 30일자로 만료됨에 따라 시설의 체계적인 관리ㆍ감독을 위해 민간위탁으로 전환하고자 「서울특별시 중랑구 행정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제4조제3항에 따라 우리 위원회의 동의를 구하기 위하여 제출되었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회의지원시스템의 심사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중랑시니어클럽(어르신일자리전담기관)운영 민간위탁 동의안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본 안건은 2022년 7월 4일 중랑구청장으로부터 제출되어 7월 7일 우리 복지건설위원회에 회부된 안건으로써 지난 7월 14일 제3차 복지건설위원회에서 심사한 결과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본 안건은 고령화에 따른 어르신일자리 수요증가 및 다양한 경제활동 참여욕구에 부응하는 어르신 적합형 일자리 개발과 보급을 수행하기 위해 전문성과 책임감을 갖춘 비영리 법인 또는 비영리 단체에 민간위탁 하여 중랑시니어클럽을 운영할 수 있도록 「서울특별시 중랑구 행정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제4조제3항에 따라 우리 위원회의 동의를 구하기 위하여 제출되었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회의지원시스템의 심사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고 의원 여러분께서도 우리 위원회에서 심사한 대로 의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이상으로 중랑장애인가족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등 2건에 대한 심사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  조)

중랑장애인가족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심사보고서

중랑시니어클럽(어르신일자리전담기관)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심사보고서

(이상 2건 복지건설위원회)

(이상 2건 부록에 실음)


○의장 조성연   최은주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의사일정 제4항 중랑장애인가족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에 대하여 질의하실 의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없으시면 본 안건은 질의 및 토론을 생략하고 복지건설위원회에서 심사하여 보고한 대로 원안가결 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5항 중랑시니어클럽(어르신일자리전담기관)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에 대하여 질의하실 의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없으시면 본 안건은 질의 및 토론을 생략하고 복지건설위원회에서 심사하여 보고한 바와 같이 원안가결 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6. 상봉재정비촉진계획 변경(안) 구의회 의견청취의 건(중랑구청장 제출) 

(10시23분)

○의장 조성연   다음은 의사일정 제6항 상봉재정비촉진계획 변경(안) 구의회 의견청취의 건을 상정합니다.
  복지건설위원회 이윤재 의원님 나오셔서 심사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윤재 의원   안녕하십니까?
  복지건설위원회 이윤재 의원입니다. 
  우리 복지건설위원회에서 심사한 특별계획구역7 지구단위계획(세부개발계획) 수립에 따른 상봉재정비촉진계획 변경(안) 구의회 의견청취의 건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본 안건은 2022년 7월 4일 중랑구청장으로부터 제출되어 7월 7일 우리 복지건설위원회에 회부된 안건으로써 지난 7월 14일 제3차 복지건설위원회에서 심사하였습니다.
  본 안건의 주요내용은 해당 구역에 공공청사시설로 지하 1층 및 지상 1, 2층에 연면적 약 1,522㎡를 기부채납 받아 시설을 계획적으로 관리하고 타용도 전환을 방지하고자 하는 것으로써, 우리 위원회가 심도 있게 검토한 결과 상봉재정비촉진계획 변경안 중 공공청사 시설로 계획된 부분에 대하여 서울특별시 지역주거복지센터로 활용하기로 한 부분을 중랑구의 필요시설로 확보하도록 반대 의견을 제시하였습니다.
  집행부 공무원들께서는 우리 위원회에서 나온 여러 의견들을 종합적으로 검토ㆍ반영하여 중랑구 지역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해 주시길 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회의지원시스템의 심사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고 의원 여러분께서도 우리 위원회에서 심사한 대로 의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상으로 특별계획구역7 지구단위계획(세부개발계획) 수립에 따른 상봉재정비촉진계획 변경(안) 구의회 의견청취의 건에 대한 심사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  조)

특별계획구역7 지구단위계획(세부개발계획) 수립에 따른 상봉재정비촉진계획 변경(안) 구의회 의견청취의 건 심사보고서

(복지건설위원회)

(부록에 실음)


○의장 조성연   이윤재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의사일정 제6항 상봉재정비촉진계획 변경(안) 구의회 의견청취의 건에 대하여 질의하실 의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없으시면 본 안건은 질의 및 토론을 생략하고 복지건설위원회에서 심사하여 보고한 바와 같이 원안가결 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7. 중랑구시설관리공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의장 제의) 

(10시28분)

○의장 조성연   다음으로 의사일정 제7항 중랑구시설관리공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을 상정합니다.    
  중랑구시설관리공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으로 김승명님, 허명희님, 박은수님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8. 중랑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 구성 위원 추천의 건(의장 제의) 

(10시29분)

○의장 조성연   다음으로 의사일정 제8항 중랑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 구성 위원 추천의 건을 상정합니다.    
  중랑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으로 정상헌님, 장신자님, 서현숙님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9. 중랑구 출자ㆍ출연 기관 운영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의장 제의) 
○의장 조성연   다음으로 의사일정 제9항 중랑구 출자ㆍ출연 기관 운영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을 상정합니다.    
  중랑구 출자ㆍ출연 기관 운영심의위원회 위원으로 김재숙님, 임지연님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10. 제9대 중랑구의회 부서별 위원 추천의 건(의장 제의) 

(10시30분)

○의장 조성연   다음은 의사일정 제10항 제9대 중랑구의회 부서별 위원 추천의 건을 상정합니다.    
  서울특별시 중랑구 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으로 고강섭 의원님을 비롯하여 53개 위원회에서 71명의 위원 추천을 각 상임위원회에서 보고한 바와 같이 추천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류경기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로써 9일간 진행되었던 제255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 임시회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제9대 중랑구의회 임기 개시 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회의로 회기기간 동안 각 상임위원회별로 서울특별시 중랑구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의 조례안과 구립용마경로복지센터 민간위탁 재계약 보고 등 4건의 보고의 건, 중랑장애인가족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등 3건의 동의안과 상봉재정비촉진계획 변경안 구의회 의견청취의 건을 처리하였고, 향후 구정의 주요사안을 심의하고 결정할 53개 위원회 71명의 위원을 추천하였으며, 구정의 주요업무에 대하여 그 추진방향을 듣고 상호간에 의견을 제시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열의를 갖고 회의에 임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무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를 비롯한 우리 의원 모두는 더욱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 언제나 구민과 함께 오고 가며 구민에게 신뢰받는 
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본 의장은 이번 회기동안 원 구성 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임시회에서 첫 발을 내딛는 의원님들의 경우 각 상임위원회 소관 사무를 파악하기에도 벅차지 않을까 우려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본 의장의 이러한 우려가 이번 상임위원회 활동을 참관하면서 기우에 불과했다는 사실을 깨닫고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남다른 열정과 패기를 갖고 첫 의정활동에 임하시는 의원님들과 그 길을 바로 갈 수 있도록 옆에서 아낌없이 이끌어 주시는 선배 의원님들로 우리 중랑구의회가 희망의 싹이 무럭무럭 자라나 멀지 않은 미래에 중랑구의 지역발전과 우리 구민의 행복증진이라는 열매로 맺어질 수 있다라고 감히 생각해 보았습니다.
  제가 이런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맡은 바 최선을 다하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40만 구민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제9대 중랑구의회의 원 구성으로 새로운 의회로의 포문을 열었습니다.
  구민들께서 보시기에는 다소 부족한 점이 있을 것입니다만 그러나 우리 17명의 의원 모두는 오직 구민 여러분의 행복과 구정 발전만을 바라보며 열심히 뛰어갈 것입니다.
  아울러 코로나 바이러스가 재확산 추세를 보이고 있는 지금 구민 여러분께서는 코로나19 안전수칙을 지켜주시기 바라며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중랑구의회와 집행부에도 코로나 재확산 대응에 심혈을 기울여 주실 것을 약속드립니다.
  끝으로 집행부에서는 장마철에 혹시 모를 수해에 대비하여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이상으로 폐회사를 마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그러면 이번 회기에 부의된 안건이 모두 처리되었으므로 제255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폐회를 선포합니다.

(10시39분 산회)


중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