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56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행정재경위원회회의록

제3호

중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2년 9월 1일(목)

장    소  제1소회의실


  1.   의사일정
  2.  1. 서울특별시 중랑구 도서관 설치ㆍ운영 및 독서문화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계속)
  3.  2. 2022년도 제2회 일반ㆍ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 홍보담당관ㆍ행정국ㆍ기획재정국ㆍ보건소ㆍ중랑문화재단 소관(계속)

  1.   심사된안건
  2.  1. 서울특별시 중랑구 도서관 설치ㆍ운영 및 독서문화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계속)(중랑구청장 제출)
  3.  2. 2022년도 제2회 일반ㆍ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 홍보담당관ㆍ행정국ㆍ기획재정국ㆍ보건소ㆍ중랑문화재단 소관(계속)(중랑구청장 제출)
  4.   0 중랑문화재단 소관

(11시07분 개회)

○위원장 전경구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56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제3차 행정재경위원회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1. 서울특별시 중랑구 도서관 설치ㆍ운영 및 독서문화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계속)(중랑구청장 제출) 
○위원장 전경구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서울특별시 중랑구 도서관 설치ㆍ운영 및 독서문화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상정합니다. 
  저희가 간담회 중 주덕성 위원으로부터 서울특별시 중랑구 도서관 설치ㆍ운영 및 독서문화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수정안이 발의되어 위원님들께 배부해 드렸습니다. 
  주덕성 위원님의 동의에 대하여 재청 있으십니까? 
    (「재청합니다.」하는 위원 있음)
  수정안은 요건을 갖췄으므로 의제로 성립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럼 발의된 수정안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주덕성 위원님 제안설명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덕성 위원   네, 수고 많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덕성 위원입니다. 
  수정발의 한 서울특별시 중랑구 도서관 설치ㆍ운영 및 독서문화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수정안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조례의 모호성을 줄이고 명확하게 규정하기 위해 제35조제3항제2호의 독서문화 프로그램 및 행사 참여자의 활동에 필요한 “물품, 장소 등”을 “장소 및 물품”으로 수정하고자 함입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 드린 수정안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수정안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참  조)

서울특별시 중랑구 도서관 설치ㆍ운영 및 독서문화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수정안

(행정재경위원회 발의)

(부록에 실음)


○위원장 전경구   네, 주덕성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수정안에 대하여 주덕성 위원님께 질의답변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계시면 일문일답으로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네, 고강섭 위원님. 
고강섭 위원   네, 고강섭 위원입니다. 
  수정발의에 대한 질의는 아니고요, 문안에 대한 수정 요청을 좀 드리겠습니다. 
  저희가 이게 제목이 서울특별시 중랑구 도서관 설치ㆍ운영 및 이렇게 돼야 되는데 지금 배부해 주신 자료는 중랑구청장으로 되어 있어서 이거는 수정을 좀 요청을 드리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전경구   네, 수정안에 대해서 자구정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질의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면 이것으로 본 안건에 대하여 질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중랑구의회 회의 규칙 제47조제2항에 의하면 중요 시 인정되는 조례안은 집행부의 의견을 듣도록 되어 있습니다. 
  집행부를 대표하여 행정국장은 의견을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국장 고형철   네, 행정국장 고형철입니다. 
  주덕성 위원님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중랑구 도서관 설치ㆍ운영 및 독서문화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중 수정 조례안에 대해서 원안 동의합니다. 
○위원장 전경구   네, 그러면 본 안건은 토론을 생략하고 수정한 부분은 수정한 대로, 기타 부분은 원안대로 가결을 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네,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2022년도 제2회 일반ㆍ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 홍보담당관ㆍ행정국ㆍ기획재정국ㆍ보건소ㆍ중랑문화재단 소관(계속)(중랑구청장 제출) 

(11시10분)

○위원장 전경구   이어서 의사일정 제2항 2022년도 제2회 일반ㆍ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을 상정합니다. 
  0 중랑문화재단 소관 
  문화관광과에 편성된 중랑문화재단 출연금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하여 심사하도록 하겠습니다.
  중랑문화재단 추가경정예산의 제안설명은 중랑문화재단 대표이사가 모친상인 관계로 문화경영본부장이 하고 질의에 대한 답변은 중랑문화재단 각 본부장이 하겠습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문화경영본부장은 나오셔서 제안설명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안녕하십니까? 
  중랑문화재단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입니다. 
  우리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하여 애정과 관심을 갖고 항상 큰 힘이 되어 주시는 전경구 행정재경위원회 위원장님을 비롯한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2022년도 중랑문화재단 추가경정 세입ㆍ세출예산에 대하여 제안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세입예산은 기존 83억 3,354만 4,000원에서 2억 6,422만 4,000원이 늘어난 85억 9,776만 8,000원으로 증액된 세입은 지자체 출연금 2억 3,622만 4,000원과 도서관 위탁사업 수익 2,800만 원을 합한 금액입니다. 
  이어서 세출예산에 대해 보고드리겠습니다. 
  세출예산은 세입예산과 똑같이 기존 83억 3,354만 4,000원에서 2억 6,422만 4,000원이 늘어난 85억 9,776만 8,000원으로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세출예산 편성 내용을 말씀드리면 출연금 2억 6,422만 4,000원은 일반관리비로 증액 편성하였으며 상세내역은 재단 직원 2021년 경영실적평가급에 따른 1억 8,536만 6,000원, 산업안전보건법 제128조의2, 휴게시설의 설치에 근거한 휴게 공간 확보를 위한 자산취득비 5,085만 8,000원을 추가 편성하고자 합니다. 
  도서관 대응사업비 2,800만 원은 중랑숲어린이도서관 자산취득비로 증액 편성하였으며 상세내역은 2022년 공공도서관, 스마트기반 K-도서관 조성사업 선정으로 국비 2,500만 원 확보에 따른 자부담금 2,800만 원을 추가 편성하고자 합니다. 
  이번 중랑문화재단 추가경정예산안은 구민의 문화복지 향상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예산으로 아무쪼록 추가경정예산을 원안대로 심의 의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참 조)

2022년도 제2회 일반ㆍ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및 사업명세서 - 중랑문화재단 소관

(중랑구청장 제출)

(부록에 실음)


○위원장 전경구   네, 수고하셨습니다. 
  중랑문화재단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예산서 페이지는 배부해 드린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질의하실 위원님 계시면 일문일답으로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네, 한성수 위원님 질의하십시오. 
한성수 위원   한성수 네, 수고 많으십니다. 
  한성수 위원입니다. 
  중랑문화재단 운영지원비 지금 추경 올라오신 게 2억 3,600 맞나요?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네, 그렇습니다. 
한성수 위원   네, 여기에서 성과급이 정확하게 한 어느 정도 됩니까?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성과급은 1억 8,536만 6,000원 편성되어 있습니다. 
한성수 위원   백만 원 단위로만 하시면 돼요. 
  1억, 1억 8,600이요?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1억 8,500.
한성수 위원   1억 8,500?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500 정도 되겠습니다. 
한성수 위원   지금 저희 위원들이 알기에는 등급이 지금 라등급을 받았다고 알고 있는데 맞나요?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라등급입니다. 
  네, 맞습니다. 
한성수 위원   라등급 맞나요?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네, 그렇습니다. 
한성수 위원   이 등급이 이제 가등급부터 시작해서 제일, 제일 마지막이 이제 마등급이라고 알고 있는데 맞나요?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네, 그렇습니다. 
한성수 위원   그러면 이거를 지금 어디서, 평가기관 어디서 받았죠?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한국능률협회라는 곳에서 받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한성수 위원   네, 한성수 위원입니다. 
  능률협회에서 받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알고 있고. 
  마등급은 아주 뭐랄까, 자본 잠식이 됐거나 아니면 거의 관광공사진흥원 이런 것처럼 도저히 공기업으로 유지를 못 하는 그런 데가 이제 마등급을 받는 건데 그거 빼면 라등급이 최하 등급이거든요, 맞죠?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네, 그거 빼면 그다음은, 
한성수 위원   맞습니까?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맞습니다. 
한성수 위원   네, 한성수 위원입니다. 
  그러면 이게 지금 처음 경영 평가받는, 처음 나오는 성과급입니까?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처음 나오는 성과입니다. 
한성수 위원   그러면 라등급의 받으신 이유가 있을 거 아니에요, 뭔가 저 원인이? 
  왜 라등급 최하 등급을, 거의 최하 등급을 받으셨는지.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한성수 위원님 질의에 답변드리겠습니다. 
한성수 위원   네.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저희가 작년 한 해 이제 여러 가지 조직적으로 정비가 안 된 부분이 좀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서 저희가 공단과 도서관사업이 합쳐지면서 1년간에 걸쳐서 고용승계 절차를 큰 무리 없이 밟게 하기 위해서 진행된 부분이 있고 그렇게 되면서 진행되는 경영적인 부분에 있어서 조직이 아직 좀 미비한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올해에는 여러 가지 경영지원 부분에 있어서 조직을 좀 보강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작년 같은 경우에 저희가 가장 점수를 낮게 받은 부분이 사회적가치 실현이었습니다. 
  여러 가지 등급이 있고 재단의 어떤 경영이라든지 운영이라든지 그리고 리더십이라든지 여러 가지 항목이 있는 걸로 위원님께서도 잘 아실 겁니다. 
  그런데 저희 같은 경우는 가장 거의 점수를 못 받은 부분이 사회적가치 실현이었습니다. 
  저희가 재단을 정비하면서 사회적가치 실현에 대해서 사실 신경을 좀 못 쓴 부분이 좀 있었습니다. 
  그런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서 2021년은 그렇게 나왔지만 2022년에는 다양한 사업들, 사회적가치에 대한 것들을 집중해서 지금 사업을 진행하고 보완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한성수 위원   네, 사회적가치 실현의 점수가 낮았다는 거는 지난번에도 저희가 들었고요, 이제 본 위원이 들었고. 
  사회적가치 실현은 그게 거의 정성적인 평가입니까, 정량적인 평가입니까?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거의 정량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성수 위원   그러면 아무래도 뭔가 좀 부족했다는 그런 인상이 좀 드는 것 같은데 점수 차이가 얼마나 타 문화재단하고 비교해서 얼마나 큰 차이가 나는지 그거는 모르겠지마는 부족했다고 나오는데 이제 2022년도에도 많이 좀 보강을 지금 하고 있는 중이다, 그런 말씀으로 이해해도 됩니까?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네, 그렇습니다. 
한성수 위원   이거 지금 문화재단 평가가 상대평가로 하시나요, 절대평가로 하시나요?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상대평가, 절대평가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성수 위원   절대평가에서, 그러니까 순위가 뭐랄까, 비교 우위에 있는 어떤 이런 상황도 아니고 사실 상대평가라면 좀 이해가 되는데 절대평가에서 라등급을 받았다는 거는 글쎄요, 이 자리를 빌어서 잠깐 또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상당히 좀 점수가 낮지 않았는가 그런 생각이 드는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말씀하신대로 점수가 낮은 건 분명한 상황입니다, 사회적가치에 대해서. 
  절대평가이니만큼 사실 인권경영선포식이라든지 ESG경영이라든지 이런 것들을 작년에 하기만 했었어도 사실 그냥 딸 수 있는 점수들이 좀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희가 조직을 정비하고 여러 가지 미비하다 보니까 그런 것들을 놓친 것들이 좀 있습니다, 그래서 올해 초에 그런 것들은 다 진행을 하긴 했습니다. 
  그래서 내년 같은 경우에는 올해 평가를 받을 때 사회적가치에 대한 부분은 거의 다 보완이 될 것으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작년 같은 경우에 어떤 지표선정이라든지 이런 것들이 조금 늦어지는 부분들도 있어서 저희가 놓친 것들이 있는데 올해는 보완해서 올해와 같은 점수는 받지 않을 것이라고 저희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성수 위원   네, 한성수 위원입니다. 
  지금 장 본부장님의 말씀에 공감이 일부만 가고 저는, 일부만 하고 거의는 공감을 못 받는데, 못 할 것 같은데.
  이게 진작에 ESG다 뭐다 이런 게 지금 다른 데는 발 빠르게 진행이 됐으니까 라등급을 피한 것 같은데요. 
  저는 뭔 이유가 있는지 몰라도 아무튼 분발을, 우리 지역사회에서 중랑구 시설관리공단 같은 경우, 그 비교해서 죄송합니다만 이번에는 좀 덜 받았는데 지난해는 가등급 받았어요, 최고 등급. 
  이런 것들이 있는데, 문화재단도 분발을 좀 해 주십사 하는 그런 차원에서 제가 질문을 드렸고요. 
  실제로 지금 문화재단 사업을 그때 와서 팀장이 설명을 하셨는데, 설명을 간단히 위원한테 했는데 참 열심히 하고 많이 좀 하고 있다, 그런 인상을 많이 받았는데 갑자기 경영평가를 라 등급을 받았다고 그래서 약간의 그 충격을 받아서 한번 분발하시라는 의미에서 제가 질문을 드렸습니다. 
  다들 열심히 하고 계시지마는 조금 더 분발해 주시기를 기대하겠습니다. 
  네, 이상입니다.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네, 보완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한성수 위원   네. 
○위원장 전경구   네, 수고하셨습니다. 
  더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네, 신예진 위원님 질의하여 주십시오. 
신예진 위원   신예진 위원입니다. 
  저는 중랑문화재단 사무공간 조성에 대해서요, 수장고 보관장소나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근로자 휴게시설 마련에는 동의합니다, 크게. 
  그런데 제가 세부산출내역서를 한번 받아봤는데요, 에어컨을 4대를 설치하는데 개별단가가 350만 원으로 확인되는데 이 금액이 맞나요?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신예진 위원님 질의에 답변드리겠습니다. 
  그 금액이 맞습니다. 
  이 금액은 저희가 어떻게 산정을 했냐면 조달청 관련된 조달청 가격으로 저희가 산정을 한 거고요. 
  그 부분은 시스템에어컨 방식으로 위에 설치하게 돼 있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공조시설이라든지 이런 것들이 다 전체적으로 수정이 돼야 되기 때문에 조달청 단가도 이렇게 좀 산정이 된 것 같습니다. 
신예진 위원   그럼 제가 왜 또 의문이 드냐면 그 중랑숲어린이도서관 세부산출내역서도 받았는데요. 
  여기 공조 및 에어컨 공사 금액이 110만, 110만 원 정도로 확인이 되는데 좀 금액 차이가 3배로 차이가 나는 것 같아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그 부분에 대해서 설명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신예진 위원님 질의에 답변드리겠습니다. 
  기존 저희가 도서관하고 그리고 지금 그 수장고하고 좀 다른 부분은 수장고 자체의 사이즈 면적 자체가 기본적으로 좀 틀리고 그리고 파티션 자체가 있기 때문에 공간이 분리된 공간이 세 공간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일단 그렇게 된 부분이 있고.
  그 중랑숲어린이 같은 경우는 시스템에어컨 조달청 가격이긴 한데 이전 설치하는 부분이라서 전체적으로 좀 낮아졌다라고 판단되고 있습니다. 
신예진 위원   그럼 중랑숲어린이도서관 에어컨은 기존에 설치된 것을 이렇게 옮기거나 이렇게 수정하는 방안으로 공사가 진행되고,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네, 그렇습니다. 
신예진 위원   아예 새로 설치하는 것과의 차이점이라고, 거기서 발생되는 비용이라고 이해하면 될까요?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네, 그렇습니다. 
신예진 위원   그럼 회의테이블이 170만 원인데 회의테이블 규격이 어떻게 되나요? 
  좀 다른 테이블이라서 가격이 이렇게 나가는 건가요, 170만 원?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저 회의테이블 같은 경우는 저희가 10인 정도가 할 수 있는 장탁입니다. 
  굉장히 긴 테이블이기 때문에 제가 신예진 위원님께도 공간 배치도를 한번 보여드린 적이 있을 겁니다. 
  그 부분에 있어서 장탁으로 된 부분은 10인짜리 이제 전체 회의하는 그런 부분이기 때문에 조달청 단가는 이렇게 지금 설정이 돼 있는 상태입니다. 
신예진 위원   그러면 이 세부산출내역서의 그 의자나 테이블 같은 비품이나 이런 부분 규격에 대해서 또 따로 추가로 요청드리겠습니다. 
  다음에 받아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알겠습니다. 
신예진 위원   이상입니다. 
○위원장 전경구   네, 수고하셨습니다. 
  더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네, 김미애 위원님 질의하여 주십시오. 
김미애 위원   네, 저는 별도의 질의는 아니고요. 
  중랑문화재단이 중랑 문화예술 및 독서활동을 위해 지난 2년간 어려운 상황에서 많은 기반을 하느라고 준비하신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2년이 지났고 이제 창립 2년이 지났으니 이제 수익도 낼 수 있는 좀 더 활발한 중랑문화재단이 되기를 부탁드린다는 말씀드립니다.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네, 김미애 위원님 질의에 답변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저희가 수익성에 대한 부분, 재단으로 설립됐으니만큼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부금에 대한 부분은 저희가 2년이 지난 이후에 받을 수 있도록 되기 때문에 지금 절차를 밟고 있는 중입니다. 
  기부금과 함께 수익을 할 수 있는 부분도 같이 정리가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코로나 상황이 좀 나아지고 여러 가지 활발하게 할 수 있다고 하면 대표적인 축제에서도, 용마축제라든지 장미축제에서도 여러 가지 수익을 낼 수 있는 방안을 같이 고민하도록 하겠습니다. 
김미애 위원   네, 지난 2년 동안 가까이서 지켜봐 온 입장에서 앞으로도 많은 응원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화경영본부장 장보순   감사합니다. 
○위원장 전경구   네, 수고하셨습니다. 
  더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질의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면 중랑문화재단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질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중식을 위하여 14시까지 정회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정회를 선포합니다. 

(11시29분 회의중지)

(14시03분 계속개회)

○위원장 전경구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56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제3차 행정재경위원회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그러면 그동안 심사하셨던 2022년도 제2회 일반ㆍ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에 대한 계수조정을 위하여 정회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정회를 선포합니다. 

(14시04분 회의중지)

(19시35분 계속개회)

○위원장 전경구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56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제3차 행정재경위원회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2022년도 제2회 일반ㆍ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에 대하여 장시간 깊이 있는 심사와 계수조정을 하시느라 수고하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그러면 홍보담당관, 행정국, 기획쟁정국, 보건소, 중랑문화재단 소관 2022년도 제2회 일반ㆍ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에 대한 계수조정 결과를 발표하겠습니다. 
  계수조정 결과는 부서명, 정책사업, 단위사업, 세부사업, 편성목 순서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022년도 제2회 일반ㆍ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일부를 다음과 같이 수정한다.
  일반회계 행정지원과 정보화 촉진 및 기반 구축, 정보화 기획 및 지원, 인터넷서비스 운영, 일반운영비, 통합메세지 발송료 1억 3,000만 원 중 4,000만 원 삭감 등 총 10건의 7억 3,817만 4,000원을 삭감하여 전부 내부유보금으로 계상한다.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2022년도 제2회 일반ㆍ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은 수정한 부분은 수정한 대로 기타 부분은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합니다.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참  조)

2022년도 제2회 일반ㆍ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 계수조정 결과 - 행정재경위원회 소관

(부록에 실음)


  다음은 기획재정국 소관 2022년도 중랑구 기금운용계획안에 대한 계수조정 결과를 발표하겠습니다. 
  계수조정 결과 2022년도 중랑구 기금운용계획안은 계수조정 없이 원안가결 하고자 합니다.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지금까지 우리 위원회에 회부된 안건을 심사하시느라 수고하신 우리 위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위원님들의 질의에 성실하게 답변하시느라 소관부서 국ㆍ과장님 및 관계공무원 여러분께도 수고 많이 하셨다, 이렇게 말씀을 드리고요.
  아울러 이번 회기 동안 예산안 심사과정에서 추경안 취지와 맞지 않는 사업 예산들을 과감히 조정하고 우리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 위주로 편성하여 주민들의 소중한 세금이 허투루 쓰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집행부에서도 예산이 신속히 집행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심사한 안건에 대한 심사결과보고서는 부위원장님과 본 위원장에게 일임하여 주시면 작성하여 의장께 제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상정된 안건이 모두 처리되었으므로 제256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행정재경위원회를 산회하고자 합니다.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산회를 선포합니다.

(19시39분 산회)


중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