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57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중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2년 10월 12일 (수) 10시 개식


제257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이 경 혜)


(10시04분 개식)

○의사팀장 이경혜   제257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도록 하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으로 최경보 부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부의장 최경보   존경하고 사랑하는 40만 중랑구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류경기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어느덧 뜨거웠던 여름의 열기가 사그라들고 아침 저녁 부쩍 쌀쌀해진 날씨가 우리 곁에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성큼 다가왔음을 느끼게 합니다.
  오늘 제257회 정례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최근 경기 침체로 소득 불확실성은 확대되는데 반해 생활물가는 5% 이상 오르고 대출이자는 늘어나고 생활이 어려우신 분들일수록 소비 여력이 지속적으로 축소되고 있습니다.
  올해 계획했던 사업들 중 특히 생활이 어려운 구민들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이 차질 없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 집행부는 꼼꼼히 확인ㆍ점검하셔서 우리 구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맞이할 수 있도록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중랑구민 여러분!
  이번 정례회는 지난 6월 전국동시지방선거로 인해 예년보다 늦은 10월에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오늘부터 27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21회계연도 결산 승인, 그리고 구정질문이 예정되어 있는 매우 중요한 회기입니다.
  행정사무감사는 집행부의 행정 전반에 대한 실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불합리한 부분을 개선하는 것에 목적이 있습니다.
  그간 의원님들은 주요사업 현장과 지역을 방문하고 다양한 자료를 사전 검토하는 등 많은 준비를 해 오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의원님들은 준비한 내용을 가지고 꼼꼼히 행정사무감사에 임해주시길 각별히 부탁드리겠습니다.
  2021년 회계연도 결산에 대해서는 소중한 세금이 당초 목표대로 적재적소, 적시에 적법하게 집행되었는지 심사해 주시고, 결산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에 대해서는 향후 예산편성 심의 시 반영하여 과오가 되풀이 되는 것을 막고 구 재정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구정질문 또한 구정발전을 위한 건설적인 비판과 정책대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발전적인 대안을 함께 제시하고 모색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의회나 의원은 구민의 대의기관이며 구민의 대변자임을 명심하셔서 성실한 자세로 이번 정례회에 임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똑똑 떨어지는 물 한 방울이 바위를 뚫어내고 물방울이 모여 냇물이 되고 강이 되는 이치를 우리 모두 알고 있습니다.
  저는 의원 여러분, 공무원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열정이라는 물방울이 우리 중랑구 발전의 원동력이 됨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우리 모두 항상 구민만 생각하고 구민을 위해 함께 협력하고 소통하며 더 나은 중랑구의 미래를 위하여 한 걸음씩 내딛게 되길 소망합니다.
  우리 의회에 대한 구민 여러분의 깊은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경혜   이상으로 제257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10시13분 폐식)


중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