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190회 서울특별시중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중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13년 9월 3일(화요일) 10시 개식


제190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이 두 열)


(10시03분 개식)

○의사팀장 이두열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90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근종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근종   존경하는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문병권 구청장님을 비롯한 부구청장님, 관계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제 어느덧 처서를 지나 전국을 강타한 폭우와 연일 계속 되던 폭염도 이제는 한풀 꺾여 지고 있으며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초가을의 문턱에서 이렇게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이번 임시회에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구민의 권익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우리 구의 발전을 위해 구정 각 분야에서 맡은바 책임을 다하고 계신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려 심심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을 맞이하여 우리 의원 모두는 그동안의 의정활동 가운데 주민의 대표기관으로써의 역할을 얼마만큼 열심히 수행하고 결실을 거두었는지 다시 한 번 되돌아보고 앞으로 더 나은 미래의 희망이 살아 숨쉬는 중랑건설을 위한 각오를 새롭게 다져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제190회 임시회는 201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등을 심사하고 구정의 주요업무 추진사항에 대한 질문을 실시하는 등 중요한 회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지역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이 되도록 노력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문병권 구청장님을 비롯한 부구청장님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
  금년 초에 계획하였던 많은 사업들이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대책을 강구하여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조치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구민생활과 직결되는 주요사업 추진 시 주민부담을 최소화시킬 수 있는 합리적인 방안을 주민들이 제대로 수렴·반영되는 것은 물론 주민의 대표기관인 의회와 집행부가 사전에 충분한 교감과 정보공유를 통해 조화롭고 생산적인 사업추진으로 구민복리 증진에 더욱 매진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그리고 다가오는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구민들이 편안하고 여유롭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물가안정대책 등 추석종합대책을 수립하여 시행에 차질이 없게 하여 주시고 또한 저소득층 주민과 사회복지시설 등 취약계층 주민들이 금번 추석 명절에도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살펴보는 일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여 주시기를 구의회 차원에서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끝으로 43만 중랑구민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함께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두열   이상으로 제190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


중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