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193회 서울특별시중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중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14년 1월 17일(금요일) 10시 개식


제193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이 두 열)


(10시07분 개식)

○의사팀장 이두열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93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근종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근종   존경하는 42만 중랑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문병권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2014년 갑오년 새해를 맞아 첫 번째로 열리는 제193회 임시회에서 여러분들을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한 해는 우리 서민들이 참으로 살기 힘들었던 한 해였다고 생각이 듭니다.
  국제적으로는 유럽발 경제위기가 아직 해소되지 않아 수출전선에 빨간불이 켜져 있는 상태이고 국내적으로는 부동산경기 침체, 전월세 가격 급등과 함께 가계 빚이 1,000조 원을 넘어 서민들의 주머니에서 이자만 매년 50조 원을 부담해야 하는 어려운 상황이 서민들의 어깨를 짓누르고 있습니다.
  사회적으로는 불통과 단절, 양극화 심화와 저성장 시대를 지나가고 있습니다.
  우리 구는 특히나 서민들이 많이 거주하는 구이기에 더욱 걱정이 많습니다.
  다행히 올해에는 작년보다 경제전망이 좋을 것이라는 예상이 조심스럽게 나오고 있습니다.
  서민들에게는 그 온기가 전달될 수 있을지 걱정과 기대가 앞섭니다.
  진정한 정치는 사회적 약자인 서민들의 눈물을 닦아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진정한 정치는 사회적 약자와 우리 의회가 같이 집행부와 힘을 합쳐 서민들의 애환을 덜어주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제193회 임시회에서는 2014년도 구정 주요업무계획에 대하여 소관 부서별로 업무계획보고를 받게 됩니다. 
  의원들께서는 2014년도에 계획된 주요사업들이 추진과정에서 예상되는 문제점은 없는지, 또 사업추진과 예산집행계획이 상하반기 균형 있게 잘 편성되어 있는지 다시 한 번 꼼꼼하게 살펴봐 주시고 또한,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업무계획보고 시 의원들의 의견과 지적을 적극적이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시행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올해는 앞으로 4년 동안 우리 구청을 이끌어갈 새로운 일꾼들을 선출하는 제6회 전국동시 지방선거가 실시되는 매우 중요한 한 해가 되겠습니다.  
  남은 5개월여 기간 동안 민선5기 우리 문병권 구청장께서 공약하신 핵심 사업들을 차질 없이 마무리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덧붙여서 주요정책 결정이 수반되는 신규사업이나 고위 공직자 및 공단 임원의 승진 또는 신규임용에 대하여는 결정을 유보하여 주실 것을 아울러 당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대한 판단은 5개월 후 구민들에 의해 선출될 새로운 일꾼들이 결정하여 시행하도록 하는 것이 구민들에게 이익이 될 뿐만 아니라 쓸데없는 분열과 갈등의 소지를 방지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42만 중랑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올 2014년 갑오년에는 청마가 대지를 박차고 나아가듯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보다 더 희망차고 승승장구 하는 일들이 많이 생기셔서 항상 웃음과 행복이 함께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두열   이상으로 193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16분 폐식)


중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