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28회 서울특별시중랑구의회(정례회)

본회의회의록

제1호

중랑구의회사무국


2018년 10월 11일(목요일) 개회식직후


  1. 의사일정 (제1차 본회의)
  2. 1. 제228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정례회) 회기결정의 건
  3. 2. 제228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정례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4.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5. 4.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6. 5.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의 출석요구의 건

  1. 부의된안건
  2. ∘ 보고사항
  3. 1. 제228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정례회) 회기결정의 건(의장 제의)
  4. 2. 제228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정례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의장 제의)
  5.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제안)
  6. 4.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의장 제의)
  7. 5.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의 출석요구의 건(서상혁 의원 외 6인 발의)
  8. ∘ 휴회의결(의장 제의)

(10시13분 개의)

○의장 조희종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28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사무국장으로부터 보고가 있겠습니다. 

∘ 보고사항 
○사무국장 황종석   보고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제228회 정례회는 지방자치법 제44조 및 동법 시행령 제54조의 규정과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 회의와 그 운영에 관한 조례 제4조1항의 규정에 의하여 오늘 집회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접수된 안건을 보고드리겠습니다. 
  지난 9월 21일 중랑구청장으로부터 2017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2017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 대학 연계 아카데미 민간위탁 재계약 보고와 9월 27일에는 서울특별시 중랑구 납세자보호관 배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 규약에 관한 동의의 건, 서울특별시 중랑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이, 9월 28일 의회운영위원장으로부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이, 같은 날 서상혁 의원 외 6명의 의원으로부터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의 출석요구안이, 같은 날 은승희 의원 외 6명의 의원으로부터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같은 날 장신자 의원 외 16명의 의원으로부터 서울특별시 중랑구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9월 29일 중랑구청장으로부터 서울특별시 중랑구 시설관리공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0월 1일 신내종합사회복지관, 국공립 봉화어린이집 재계약 위탁 보고가, 같은 날 장신자 의원 외 12명의 의원으로부터 서울특별시 중랑구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같은 날 은승희 의원 외 12명의 의원으로부터 서울특별시 중랑구 폐기물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같은 날 임익모 의원 외 16명의 의원으로부터 서울특별시 중랑구 계약심의위원회 구성․운영 및 주민참여 감독 대상 공사 범위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같은 날 최경보 의원 외 16명의 의원으로부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특별시 중랑구협의회 지원 조례안, 서울특별시 중랑구 자동차 공회전 제한에 관한 조례안이, 같은 날 최경보 의원 외 8명의 의원으로부터 서울특별시 중랑구 통․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각각 제출되어 해당 상임위원회에 회부하였습니다. 
  끝으로 자료제출 요구서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김진영 의원, 나은하 의원, 박열완 의원, 신하균 의원, 오화근 의원, 은승희 의원, 이병우 의원, 조희종 의원으로부터 8건의 자료제출 요구서가 접수되어 집행부로 이송하였고 집행부로부터 1건의 자료가 제출되었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조희종   사무국장님 수고하셨습니다. 

1. 제228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정례회) 회기결정의 건(의장 제의) 

(10시18분)

○의장 조희종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제228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정례회)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제228회 정례회 회기는 10월 11일부터 11월 6일까지 27일간으로 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은 컴퓨터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  조)

제228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정례회) 의사일정(안)

(부록에 실음)


2. 제228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정례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의장 제의) 
○의장 조희종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제228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정례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회의록 서명의원은 중랑구의회 회의규칙 제45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상혁 의원님과 최은주 의원님을 선출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제안) 

(10시19분)

○의장 조희종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을 상정합니다.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이신 은승희 의원님 나오셔서 제안설명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은승희 의원   안녕하십니까? 
  운영위원회 위원장 은승희입니다. 
  2017회계연도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안) 및 예비비 지출 승인심사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본 결의안은 지방자치법 제56조 및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 위원회 조례 제8조의 규정에 의하여 2017회계연도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안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을 심사하기 위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는 것으로서 2018년 9월 28일 제227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폐회중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심도 있게 토의한 결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7명의 위원으로 구성하기로 의결하였습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컴퓨터 자료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을 참고하여 주시고 의원 여러분께서도 우리 위원회에서 제안한 대로 가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상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  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제안)

(부록에 실음)


○의장 조희종   은승희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은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제안한 대로 가결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4.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의장 제의) 

(10시22분)

○의장 조희종   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 위원회 조례 제10조제2항에 의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김영숙 의원, 나은하 의원, 서상혁 의원, 신하균 의원, 오화근 의원, 장신자 의원, 최은주 의원 이상 일곱 분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예비심사를 마친 2017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에 대하여 심도 있게 심사하여 심사결과를 11월 2일까지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의 출석요구의 건(서상혁 의원 외 6인 발의) 

(10시23분)

○의장 조희종   다음은 의사일정 제5항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의 출석요구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11월 2일과 11월 5일 구정에 관한 질문을 하기 위해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의 출석을 요구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본 출석요구서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컴퓨터에 제공해 드린 출석요구안을 참고해 주시고 본 안건을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참  조)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 출석요구안

(서상혁 의원 외 6인 발의)

(부록에 실음)

  
∘ 휴회의결(의장 제의) 
○의장 조희종   다음은 본회의 휴회를 의결하고자 합니다. 
  10월 12일부터 11월 1일까지 21일간 행정사무감사와 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본회의를 휴회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상정된 안건이 모두 처리되었으므로 오늘 회의는 이것으로 마치고 제2차 본회의는 11월 2일 오전 10시에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25분 산회)


중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