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第96回 서울特別市中浪區議會(臨時會)

本會議會議錄

第1號

中浪區議會事務局


日    時  2002年 9月 2日(月) 開會式直後


  1. 議事日程 (第1次本會議)
  2. 1. 第96回서울特別市中浪區議會(臨時會)會期決定의件
  3. 2. 第96回서울特別市中浪區議會(臨時會)會議錄署名議員選出의件
  4. 3. 2002年度第1回一般․特別會計歲入․歲出追加更正豫算(案)에대한提案說明
  5. 4. 豫算決算特別委員會構成決議(案)
  6. 5. 豫算決算特別委員會委員選任의件

  1. 附議된案件
  2. ∘ 報告事項
  3. 1. 第96回서울特別市中浪區議會(臨時會)會期決定의件(議長 提議)
  4. 2. 第96回서울特別市中浪區議會(臨時會)會議錄署名議員選出의件(議長 提議)
  5. 3. 2002年度第1回一般․特別會計歲入․歲出追加更正豫算(案)에대한提案說明
  6. 4. 豫算決算特別委員會構成決議(案)(議會運營委員會 委員長 提案)
  7. 5. 豫算決算特別委員會委員選任의件(議長 提議)
  8. ∘ 休會議決(議長 提議)

(10時21分 開議)

○議長 成百珍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第96回 서울特別市 中浪區議會(臨時會) 第1次 本會議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사무국장으로부터 보고가 있겠습니다.

∘ 報告事項 
○事務局長 李周寧   사무국장 이주영입니다.
  보고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제96회 임시회는 지난 8월27일 徐仁西議員外 여섯 분으로부터 임시회 집회요구가 있어 지방자치법 제39조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오늘 집회하게 되었습니다.
  접수된 안건을 보고드리겠습니다.
  지난 8월21일 중랑구청장으로부터 2002년도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안)이 제출되어 8월26일 내무위원회에 회부하였으며 8월22일 2002년도제1회일반․특별회계세입․세출추가경정예산(안)이 제출되었습니다.
  8월26일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부터 2002년도제1회일반․특별회계세입․세출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하기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구성결의안이 제안되었습니다.
  끝으로 제95회 임시회 이후 김동승의원으로부터 6건의 서면질문서가 제출되어 집행부로 이송하였으며 집행부로부터 4건의 서면답변서가 제출되었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議長 成百珍   수고하셨습니다.

1. 第96回서울特別市中浪區議會(臨時會)會期決定의件(議長 提議) 

(10時24分)

○議長 成百珍   의사일정 제1항 第96回 서울特別市中浪區議會(臨時會)會期決定의件을 상정합니다.
  제96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회기는 9월2일부터 9월5일까지 4일간으로 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  조)
  제96회서울특별시중랑구의회(임시회)의사일정(안)

(부록에 실음)


2. 第96回서울特別市中浪區議會(臨時會)會議錄署名議員選出의件(議長 提議) 

(10時25分)

○議長 成百珍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第96回서울特別市中浪區議會(臨時會)會議錄署名議員選出의件을 상정합니다.
  회의록 서명의원은 중랑구의회회의규칙 제45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金永春議員님과 李鍾英議員님을 선출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2002年度第1回一般․特別會計歲入․歲出追加更正豫算(案)에대한提案說明 

(10時26分)

○議長 成百珍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2002年度第1回一般․特別會計歲入․歲出追加更正豫算(案)에대한提案說明의件을 상정합니다.
  구청장 나오셔서 2002년도제1회일반․특별회계세입․세출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하여 제안설명 해 주시기 바랍니다.
○區廳長 文秉權   존경하는 성백진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오늘 제96회 임시회를 맞이하여 2002년도제1회추가경정예산(안)을 구의회에 제출하고 그 심의를 요청하면서 말씀드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민선3기와 함께 시작된 제4대 의회가 개원된 지도 벌써 2개월이 흘렀습니다.
  그 동안 의원님들께서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보다 나은 중랑을 가꾸고 올바른 지방자치 정착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준비하시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서 의원님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번 제95회 임시회를 통하여 區政運營 방향을 말씀드렸습니다만, 저는 1,200여 우리 구 공직자와 함께 우리 중랑구가 진정으로 새롭게 변모하고 살기 좋은 지역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새로운 마음자세로 최선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우리 중랑구가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과 함께 앞으로 4년 동안 구민을 위해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가 하는 문제에 대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한 ‘21세기 중랑발전 기획위원회’를 설치할 것이며 이 위원회를 통해서 각계각층의 의견수렴과 자문을 받아서 구정운영 4개년 계획을 수립해서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구 재정 여건의 어려움으로 인해서 각종 개발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서 서울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강남․북 균형발전 사업을 적극 활용해서 都市基盤施設을 확충하고 쾌적하고 활력이 넘치는 곳으로 변화시켜 살기 좋은 중랑이 되도록 해 나가겠습니다.
  지난번 이명박 서울시장님께서 우리 구를 방문했을 때 구민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이고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적극 건의해서 긍정적인 답변을 얻은 바 있습니다.
  앞으로 저는 취임시에 구민들께 약속한 대로 ‘변화하는 중랑, 살기 좋은 중랑, 쾌적한 중랑’을 실현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님 여러분!
  금년에도 태풍 집중호우 등으로 인해서 수해걱정을 참 많이 했습니다만,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구민들의 철저한 대비를 통해서 우리 중랑구는 수해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새로이 발생하는 태풍에 철저히 대비해서 한 건의 수해가 없도록 힘을 모아야 하겠습니다.
  지난날 우리 구는 잦은 수해로 인해 많은 구민들께서 고통을 받아왔습니다만, 금년에는 집중호우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는 경남, 전북 지방의 침수피해 지역을 방문해서 수해복구 지원을 하는 뜻깊은 일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중랑구가 침수지역이라는 불명예를 벗을 수 있도록 빠른 기간 안에 水害防止施設을 확충해서 주민들께서 안심하고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같은 구정의 중점사업들이 적극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기 위해서 2002년도 제1회 추경예산을 편성하여 오늘 구의회에 심의 요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금번 추가경정예산안은 2001년 예산을 잠정 결산한 결과 발생한 순세계잉여금과 시에서 지원되는 조정교부금의 추가 내시분을 가용재원으로 하였습니다.
  총 예산 규모는 기정예산보다 9.5% 증가한 128억원으로 일반회계 105억원, 특별회계 23억원이 되겠습니다.
  追加更正豫算案의 주요내용을 간략히 말씀드리면 일반회계 예산으로는 주민 통행불편 해소와 도로여건 개선을 위한 도로정비 및 개설을 위해 26억원, 수해방지 대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치수․하수사업 6억원, 묵동 마을마당 조성 등 공원녹지사업을 위해서 7억원, 구립잔디운동장 개발제한구역 훼손부담금 11억원 등 투자사업비에 56억 5,000만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또한 직원 및 환경미화원 인건비 인상분 18억 7,000만원과 재래시장 조형간판제작 1억 6,000만원 등 경상사업비 18억 5,000만원을 증액하였습니다.
  그리고 特別會計事業으로 주민소득지원 및 생활안정기금 융자금으로 3억 7,000만원을 증액 편성하였으며 의료급여기금은 전년도 이월금 1,400만원을 반환금으로 편성하였습니다.
  그밖에도 駐車場特別會計의 순세계잉여금 14억 7,000만원과 전년도 이월금 3억원 등 19억 6,000만원을 세입에 반영하였으며, 특별회계 직원 인건비성 경비 부족분 3,000만원, 반환금 2억 7,000만원, 주차구획선 도색비 3,400만원, 예비비 14억 9,000만원 등을 세출에 반영하였습니다.
  금번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예산의 효율성과 경제성을 감안해서 꼭 필요한 예산만을 반영하였습니다.
  의원님 여러분께서 이러한 추가경정예산안의 편성배경과 취지를 깊이 이해하셔서 심의 의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성백진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저희 집행부는 의원님 여러분과 함께 구민이 피부로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새롭게 도약하는 중랑 발전을 위해서 힘을 모으고 지혜를 모아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의원님 여러분의 기탄없는 조언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참  조)
  2002년도제1회일반․특별회계세입․세출추가경정예산(안)

(중랑구청장 제출)


○議長 成百珍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2002年度第1回一般․特別會計歲入․歲出追加更正豫算(案)을 각 상임위원회에 회부하겠습니다.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께서는 9월3일까지 심사 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豫算決算特別委員會構成決議(案)(議會運營委員會 委員長 提案) 

(10時33分)

○議長 成百珍   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豫算決算特別委員會構成決議(案)을 상정합니다.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이신 서인서의원님 나오셔서 제안설명 해 주시기 바랍니다.
徐仁西 議員   안녕하십니까, 의회운영위원회 서인서의원입니다.
  2002년도제1회일반․특별회계세입․세출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하기 위한 豫算決算特別委員會構成決議(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본 결의안은 지방자치법 제121조 규정에 의거 제출된 2002년도제1회일반․특별회계세입․세출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하기 위하여 지방자치법 제50조 및 서울특별시중랑구의회위원회조례 제8조의 규정에 의거 豫算決算特別委員會를 구성하고자 하는 것으로서 2002년8월26일 제95회 서울특별시 중랑구의회(임시회) 폐회중 제2차 운영위원회에서 심도 있게 토의한 결과 豫算決算特別委員會를 7명의 위원으로 구성하기로 의결하였습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의원 여러분들께 배부해 드린 豫算決算特別委員會構成決議(案)을 참고하여 주시고 아무쪼록 의원 여러분들께서도 저희 위원회에서 의결한 대로 가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상으로 豫算決算特別委員會構成決議(案)에 대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  조)
  예산결산특별위원회구성결의(안)

(의회운영위원회)

(부록에 실음)


○議長 成百珍   서인서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예산결산특별위원회구성결의(안)은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제안한 대로 가결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원만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을 위하여 약 30분간 정회를 선포합니다.

(10時37分 會議中止)

(11時19分 繼續開議)

○議長 成百珍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96회 중랑구의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5. 豫算決算特別委員會委員選任의件(議長 提議) 
○議長 成百珍   다음은 의사일정 제5항 豫算決算特別委員會委員選任의件을 상정합니다.
  서울특별시중랑구의회위원회조례 제10조의 규정에 의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羅燾明議員, 朴初陽議員, 徐炳日議員, 徐仁西議員, 王寶賢議員, 李鍾大議員, 李鍾英議員, 이상 일곱 분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각 상임위원회의  소관별 2002年度第1回一般․特別會計歲入․歲出追加更正豫算(案)에 대한 예비심사가 끝난 후 추경예산안을 심사하여 그 결과를 9월4일까지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休會議決(議長 提議) 
○議長 成百珍   다음은 本會議 休會를 議決하고자 합니다.
  9월3일부터 9월4일까지 상임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활동을 위하여 本會議를 休會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오늘 회의는 이것으로 마치고 第2次 本會議는 9월5일 오전 10시에 개의되겠습니다.
  이상으로 散會를 宣布합니다.

(11時21分 散會)


중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